♡ 독신&소가족 간편 영양식 ♡/샌드위치 & 토스트

Home made 토마토 소스로 만든 피자 토스트..

cool_cat 2009. 6. 9. 20:26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..  cool cat입니다..

 

혹..지난번 home made 토마토 소스 만든것 보셨는지..?

 

 토마토를 듬~뿍 갈아넣고 버섯이랑 채소, 햄류등을 넣고

 

향신 허브를 넣어 끓이고 졸여만든 수제 토마토 소스..

 

집표 소스는 방부제등 첨가제가 없어

 

비교적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 먹거리지요..

 

토마토 소스는  만들땐 좀 귀찮아도 한번 만들어 두면 이것 저것  

 

응용해서  만들수 있는 요리도 참 다양하며  또 편리하답니다.

 

그 중 오늘은 간단하게 피자 토스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.

 

기본 소스만 있으면 토핑 얹고 굽기만 하면 끝..

 

후다닥.. 간단(?)하게 간식 만들어 먹고 싶을때 좋답니다.^^

 

 

home made 토마토 소스 만들기 못보신 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

 

  사진만 몇 컷 가져와 정리해  올렸습니다.

 

 

 

 

대충 요약해 설명 하자면 

 

마늘 듬뿍 넣고 채소랑 버섯,  햄류를 볶아 갈아둔 토마토 넣고

 

오레가노, 바질 등 향신료와 설탕을 첨가해  끓인다..

 

뭐 이렇습니다..

 

 

 

 

자세한 레시피는 아래의

 

 

<홈메이드 토마토 소스 바로가기 클릭..!!> 

 

 

이렇게 직접 만든 home made 토마토 소스를  이용해

 

맛있는 피자 토스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제가 넣은 재료들이예요..

 

만들어둔 소스랑 냉장고에 남은 채소등을 사용했어요..

 

(토핑은 취향대로 좋아하는 것 넣으세요..)

 

양송이는 모양 살려 편썰고 피망, 파프리카는 엇박자로 듬성듬성 썰어 주고..

 

양파는 링모양으로도 썰고 걍  채로도 썰어 주고..

 

방울 토마토는 반으로 잘라 준비하세요 ..

 

 

재 료

 

토마토소스.. 양파, 방울 토마토, 파프리카, 피망 각 조금씩,

 

캔옥수수조금, 양송이 2개,  토스트용 치즈5장.. 

 

 

 

 

오늘 젤 중요한 재료..ㅎㅎ

 

 

 

 

식빵 위에 토마토 소스를 듬~뿍~ 얹어 줍니다..

 

( 시판 소스를 사용하거나 케찹을 사용해두 돼요..) 

 

그런 다음  준비해둔 토핑 재료들을 차례로 얹어 주세요..

 

( 소스에 스팸이  많이 들어 있어 소세지랑 햄은 더 넣지 않았어요..

 

햄 좋아하시는 분은 더 얹어 드세요.. )

 

 

 

 

위에 토스트용 치즈나  모짜렐라 치즈를 얹어 줍니다.

 

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12분 가량 구워 주세요..

 

( 오븐 사양마다 다르니 구워지는 정도를 눈으로 보고  확인해 주세요.. )

 

 

 

 

어떠세요..?

 

넘 먹음직하니 푸짐해  보이시죠..? ㅎ

 

 

 

 

피자 사먹을 때 토핑이 좀 적으면 급실망..안습.. ㅜㅜ

 

오늘은 내가 좋아하는 재료만 골라서..  토핑을 잔~뜩~~..ㅎ

 

 

 

 

살짝 잘라보면~~

 

아주 실하게 두툼하니 들어찬  토핑..ㅎㅎ

  

 

 

 

보기만해도 왕푸짐~~ 므흣..   ^^

 

  

비록 사진  찍는동안 쬐끔~ 식었어도 치즈가 먹음직하게 쭈~욱~~^^

 

뜨거울땐 더 잘 늘어나는데.. 아쉽..ㅜㅜ

 

전 애들마냥  저 재미에 피자 먹는데..ㅋㅋ

 

 

 

 

 치즈 쭈~욱~  늘어 나는 것 보면 다들  좋아라 하지 않나요..?

 

저만 그런 것 절대 아니겠죠..?  ㅋ

 

 

 

치즈   쭈~욱~~ !!  ^^

 

 

 

 

치즈 조아..조아..ㅋ

 

 집에서 만든 수제 소스라 그런지 더 깊은 감칠맛이 나네요..

 

 맛이 아주 지대루 명품 입니다.. ㅋ

 

 

 

 

 한끼 식사가 될만큼  왕푸짐~~하고

 

간식으로는  두말할것 없겠죠..? ㅎ

 

맛있게 만들어 드세요..

cool cat 이었습니다..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