♡ 독신&소가족 간편 영양식 ♡/가벼운 브런치

바나나 땅콩죽은 과연 어떤 맛일까용..? ㅎ

cool_cat 2009. 9. 29. 02:12

 

 

 

 

 

 요것이 뭘까요~~~옹..?

 

ㅋㅋ.제목 보구 들어 오셨슴 이미 다 아실테지만

 

그래두 한번.. 모르는 척..ㅎㅎ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요것이 바로 바로

 

꼬시 꼬시 달다구리한 바나나 땅콩죽 입니당... ^^

 

 

 머시라..?

 

빠나나로 죽을 맹글어..?

 

이러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요게 한번만 먹어보면 절~대 못잊고

 

반드시  다시 찾게 된다는 그런 말씀..ㅎ

 

 

거짓말이  절대~~루 아닙니다..   

 

정말 이라니깐요..ㅋㅋ

 

 

  

 

 

 

 

바나나가 익으면서 뭔가 야릇한~~

 

열대 과일 특유의 은은한 향이 나면서

 

아주  독특하면서 미묘한 맛으로 바뀐다는 거죠..

 

 

 

 

 

 

요건  말로는 도저히  설명을 못드리겠네요.. ㅜㅜ

 

 

일단 한번 잡솨봐..!!

 

 

이건 약장수 대산디..ㅋㅋ

 

 

 

바나나죽 끓이는 것 아주 쉬우니까

 

제가 만드는 것 한번 보시구

 

직접 끓여서 꼭 맛을 보시면 좋겠어요.. ^^

 

 

 

 

재 료

 

불린쌀2컵, 많이 익은 바나나 2개, 우유 3~4컵,

 

볶은 땅콩 한줌, 소금 조금, 흑임자 조금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쌀은 깨끗이 씻어 불려 두고   땅콩은 물에 한번 씻어 굵게 다집니다.

 

볶은 땅콩 걍 다지면 막 도망 다녀서 손을 다치기 쉬운데 

 

물에 한번 씻어 주면 약간 불으면서 다져도 잘 도망가지 않는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첨엔 보통 흰죽 끓이듯이  끓이시면 됩니다.

 

하지만  물말고 우유를 부어서..ㅎ

 

 

쌀이 조금 익으면 굵게 다진 땅콩을 넣고

 

거의 퍼졌을때 바나나를 넣어 저어 주시면 됩니다.

 

바나나는 물러서 금방 스르륵~~  녹아버린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마지막에 검은깨를 넣고  

 

소금을 넣어 간을 맞추시면 완성.. 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 

 

 

 

자세히 보시면 약간 거뭇 거뭇한

 

바나나 섬유질도 보인답니다. 

 

요게 배변 활동을 좋게해 변비에 아주 좋대요..ㅎ

 

아주 뚫어 뻥... !! ㅋㅋㅋㅋ

 

 

견과류 좋아하는 전

 

위에 아몬드를 또 뿌렸습니다. 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우유를 넣어 끓인 죽이라 흰죽보다 훨씬 부드럽고

 

다진  땅콩이 들어가  살짝 씹혀 주면서  꼬소~합니다.

 

 

게다 은은한 바나나향이 솔솔~~나면서 달다구리..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옛날 임금님도 우유로 만든 타락죽을 드셨다죠..?

 

우유에 바나나랑 땅콩까지 들어가

 

훨~씬 업그레이드가 되었답니다.. ㅎ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집에 손님 초대해 코스 음식 차릴때 한번씩 내가면

 

이게 도대체 무슨 죽인데 이렇게 맛있냐고들 하시거든요.

 

바나나로 만든 죽이라 설명을 드리면 다들 완전 깜놀 .. ㅎ

 

 

 

 바나나가  어떻게 이런 맛이 날 수 있냐며

 

정말 꿈에두 몰랐다는 말씀들을 하신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..

 

영양면에서두 뛰어나고 맛또한 괜춘하답니다.

 

 

 

글구 요건 좀 오래 돼서 시꺼멓게 된 녀석으로 끓이면 더 맛나답니당.

 

걍 먹기 싫은 까만 바나나를 버리시지 말고 일케 죽을 끓여 보세요.

 

향도 짙고 맛도 더 깊어요.

 

 

오래된 바나나 처리용으로도 끝내줍니당..ㅎ

 

 

 

 

완전 강추..!! ^^